UPDATE. 2024-03-27 18:57 (수)
‘어린이 위한 비대면 창의예술교육’
상태바
‘어린이 위한 비대면 창의예술교육’
  • 신영철 기자
  • 승인 2020.11.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아트센터, 어린이 아카데미 비대면 강좌 운영
1차 비대면 강좌 보완해 효율성과 동기부여 강화
영역별·유형별 맞춤형 수업부터 온·오프라인 혼합 음악실기 강좌 신설
11월 16일부터 프로그램 시작… 강좌별 선착순 모집중
2차 비대면 홍보물(포스터)
2차 비대면 홍보물(포스터)

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노재천) 아카데미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예술적 감성을 키우면서 안전까지 고려한 비대면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지난 8-91차 강좌 운영 시 모든 강좌가 빠르게 마감되며 큰 인기를 얻은 어린이 아카데미 온라인 강좌는 1차 운영 결과를 보완, 개선해 효율성과 참가자들의 동기부여를 더욱 강화했다.

6-7세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창의 STEAM(융합)교육과 창의음악예술(음악실기) 강좌로 운영한다. 먼저 창의융합교육은 미술, 음악, 발레 등 시각, 청각, 인문 등 융합 예술교육프로그램부터 놀이를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교과목과 연계까지 하는 창의융합코딩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에 신설한 음악실기 강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혼합한 수업이다. 바이올린과 첼로, 플루트, 트럼펫 등 분야별로 2-3명 정도의 소수 수강생을 모집해 전문가들이 직접 지도에 나선다. 먼저 온라인으로 선행학습을 진행 후 보다 입체적이고 깊이 있는 음악적 지도 및 연주 스타일의 변화 등 비대면 수업으로 한계가 있는 부분은 오프라인으로 보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가능)

수강생이 먼저 주도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학습 후 심도 있는 대면 지도가 가능해 새로운 예술실기 강좌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성남아트센터 어린이 아카데미 비대면 온라인 강좌는 오는 16일부터 강좌별로 개강하며, 강좌별 지정된 나이만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하며,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 아카데미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83-8156(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