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을 위한 산업 생태계 조성'
상태바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을 위한 산업 생태계 조성'
  • 신영철 기자
  • 승인 2020.11.18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18일 ‘성남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시청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 등이 참석했다.

성남시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시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성남시는 안전성평가 및 인허가 지원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성남 바이오헬스 기업의 시장진출을 위한 시험평가 및 국내·외 인증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을 위해 정부 정책과의 연계 협력 및 과제 발굴·유치에 협력한다.

또한 바이오헬스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성남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성남형 C&D(Connect&Development) 플랫폼 구축’ 사업에 구성원으로서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게 된다.

성남의 바이오헬스산업은 지리적, 교통적 이점과 병원, 연구소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자생적으로 형성된 산업 집적지임에도 안전성평가 및 인허가 지원 등 전문지원기관의 부재로 완전한 생태계를 구축하지 못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순환적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조성하고, 생태계 참여 주체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함으로써 은수미 시장의 핵심 공약인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에 단단한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기술력과 지혜를 얻게 되어 앞으로 성남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에 많은 도움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