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비대면 홍보가 더욱 중요한 시기, 수요자가 원하는 방식의 홍보가 되어야”
상태바
“비대면 홍보가 더욱 중요한 시기, 수요자가 원하는 방식의 홍보가 되어야”
  • 신영철 기자
  • 승인 2020.11.2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중범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홍보 전면적으로 인식 개선되야

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4)은 19일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실시한 의회사무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회 홍보 전반에 대하여 날카롭게 지적하였다.


국 의원은 “경기도의회는 3명의 홍보대사를 위촉하고 있는데 이 중 2명은 경기도민이 아닌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며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홍보대사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에 대하여 얼마나 관심이 있을지에 대하여 의문”이라고 지적하였다.

국중범 경기도의원이 의회사무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회 홍보가 전면적으로 인식이 개선되야한다고 밝혔다.
국중범 경기도의원이 의회사무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회 홍보가 전면적으로 인식이 개선되야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의 “마스크 송”(달치, 처리) 사례와 비교하며 경기도의회의 홍보 방식에 대한 문제도 제기하고 아울러 저조한 경기도의회 홍보예산 집행률“을 지적했다. 그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오히려 비대면 홍보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인 만큼 더욱 수요자가 원하는 방식의 홍보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한편 국 의원은 최근 경기도의회에서 전국 최초로 시도하고 있는 웹드라마 홍보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면서 “최초 시도이다 보니 여러 가지 미흡한 점이 있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며 격려하면서도 “현실과 맞지 않아 도민들로 하여금 경기도의회와 의원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부분에 대해서는 보다 꼼꼼하게 검토해달라”며 당부했다.


이에 최문환 의회사무처장은 “보다 도민의 입장과 시각에서 수긍할 수 있는 홍보대사에 대하여 고민하겠다”며 “경기도의회가 도민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에 대하여 힘쓰겠다”고 답변하였다.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9일 의회사무처와 경기도 대변인실과 홍보기획관, 소통협력국, 중앙협력본부에 대하여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