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1-15 23:09 (금)
성남교육지원청,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연수 및 협의회 실시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연수 및 협의회 실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0.11.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와 협력 마을교육센터로 학교도서관 공간혁신 지원

[경기포커스신문]  성남교육지원청은 2020년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으로 선정된 4개 학교 관리자와 담당자를 대상으로, 11월 20일 리모델링 관련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남 관내 금빛초, 단대초, 대하초, 상탑초 4개교는 2020년 2월 성남시-성남교육지원청과 학교도서관 개방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성남시로부터 교당 리모델링비 3억과 매년 운영비 2천여만원을 지원받는다. 기존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 운영 9개교 포함 13개교는 학교도서관을 지역주민에 개방하고 학생뿐만 아니라 주민을 위한 도서를 구입‧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마을교육의 중심 역할을 할 것이다.

‘소통하며 공감하는 학교도서관 만들기’를 주제로 고재민 교수(수원과학대 실내건축학과)가 창의적 융‧복합 교육 등 미래 혁신교육에 필요한 공간, 지역사회의 문화공간으로서의 학교도서관을 설계하고 디자인 이미지 구상에 도움을 주는 특강을 했다.

또한 학교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성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계약, 시설담당자와의 협의회를 실시했다.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사례를 공유하고 행재정 절차, 계약 및 공사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였으며, 사업추진 시 학교의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장은 “학교도서관이 낙후되어 리모델링이 절실하지만 다른 시급한 사업에 밀려 대응지원사업 등에 신청조차도 어려움이 있었는데 성남교육지원청의 적극 행정 노력과 성남시청의 예산지원으로 리모델링을 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며 “학교도서관이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상상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고 안락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리모델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낙후된 학교도서관을 위한 예산지원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