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1-26 21:52 (화)
양주 백석초등학교, 제7회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연극제 실시
상태바
양주 백석초등학교, 제7회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연극제 실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0.11.2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텍트로 이어가는 문화예술감수성 교육

[경기포커스신문]  양주백석초등학교는 2020년 11월 23일(월)~11월 27일(금)까지 ‘제7회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연극제’를 실시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관람객들 앞에서 연기를 하는 연극제를 운영하기 어려운 시기임에도 문화예술감수성 교육을 위해 온택트 방식의 연극제를 실시하였다.

연극제에는 5, 6학년 각 학급과 학부모연극단체인 일로가 함께 하여 총 5작품이 출품되었다.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생활모습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담아내기도 하였으며, 사회교과서 속의 역사를 탐방해 역사적 인물을 만나는 형식, 유명한 팝가수의 음악을 선정하여 학급의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뮤직비디오 형식 등으로 제작하였다.

학부모단체인 일로에서는 창단때부터 지금까지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온 엄마들의 역할이 무엇이고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에 대한 연극을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이렇게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만들어낸 연극영상은 양주백석초등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연극제로 양주백석초교 전교생 및 학부모에게 상영된다.

처음으로 온라인 연극을 준비하고 공연한 6학년 학생은 “다양한 방식의 연극 연출 방법을 익히게 되어 새로웠고, 가족들과 함께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애란 교장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함께하는 교육활동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대안을 찾아 온라인 연극제 준비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온 학생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도 시련에 굴하지 않고 생각을 전환을 통한 새로운 도전정신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