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2-25 20:53 (목)
여주시, 전국 최초 신속PCR검사로 안심 5일장 개장하고 지역경제 불 지핀다
상태바
여주시, 전국 최초 신속PCR검사로 안심 5일장 개장하고 지역경제 불 지핀다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1.2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장 이용 주민들 및 상인들에세 신속PCR검사 독려 및 마스크 배부

[경기포커스신문]  전국 최초 신속PCR검사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지역 확산 방지에 큰 효과를 보고 있는 여주시가 이번에는 전국 최초 신속PCR검사 안심 5일장을 개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불을 지폈다.

여주시는 지난 1월 25일 여주한글시장 입구와 중앙동행정복지센터 앞에 검사 1시간 만에 결과를 알 수 있는 신속PCR이동검사소를 설치하고 오일장을 오가는 시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에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는 안심존을 운영했다.

5일장 당일에 신속PCR검사를 받은 상인들과 상점에는 안심존 스티커를 배부해 이용 시민들이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사람들에게는 신속PCR 마스크도 배부했다.

이날 한글시장 안심존 운영 현장을 둘러본 이항진 여주시장은 그동안 여주5일장이 폐쇄되면서 어려움을 겪어왔던 소상공인들과 전통시장을 이용해온 시민들의 불편이 다소나마 해소될 수 있다는데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일장을 폐쇄했지만 소상공인들의 고통과 희생이 너무 커 고민이 많았는데 신속PCR검사를 통한 코로나 19안심존 운영으로 여주시민들이 활력을 찾을 수 있어 다행”이라고 기뻐했다.

여주시는 신속PCR검사를 시행한 이후 지역 내 대규모 시설인 여주교도소, 대순진리회 여주본부도장, KCC여주공장,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노인요양시설 등과 운수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신속PCR이동검사소를 운영해 지금까지 총 3만 1천여 명을 검사해 17명의 무증상 감염자를 찾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