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재단, 신재옥 초대 대표이사 임명
상태바
구리시 청소년재단, 신재옥 초대 대표이사 임명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2.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속 청소년 활동 영역 해법 제시, 청소년정책 추진 방향 기틀 잡아갈 것
구리시 청소년재단 초대 대표이사 취임식

[경기포커스신문]  구리시 청소년재단은 2월 1일 초대 대표이사에 신재옥 전 구리시 청소년수련관장이 임명되어 공식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신재옥 대표이사는 39년간 초등학교 교사와 인창초등학교 교장을 역임한 교육 전문가로 교사 재임기간 중 한국스카우트 대장 등으로 활동했으며 NGO 환경청소년단장,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장, 구리혁신교육공동체 상임대표 등을 역임하는 등 청소년재단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신 대표이사는 구리시 청소년재단의 산하 시설인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총괄 운영하며 시의 청소년정책 방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등 청소년재단 추진 방향의 기틀을 잡아나갈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활동이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현실에서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등을 적극 개발‧발굴하며 청소년 활동 사업의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신재옥 대표이사는 “구리시 청소년을 위한 투자가 구리시의 미래이며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인식으로 청소년활동, 상담, 보호 등 청소년을 위한 모든 영역을 적극적으로 아우를 것이며, 재단 운영에 있어 전 구성원들과 완전한 소통을 하는 민주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구리시 청소년재단의 설립 목적에 맞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안승남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청소년 자기주도 활동을 적극 독려하고 변화에 맞추어 민첩하게 청소년들이 스스로 희망과 열정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대표이사의 경영방침에 따라 재단의 전문 지도자들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직원 간 화합과 논의를 통해 재단의 활발한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