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2-24 19:11 (수)
박승원 광명시장,“시 개청 40주년·평생학습의 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한 해 될 것”
상태바
박승원 광명시장,“시 개청 40주년·평생학습의 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한 해 될 것”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2.1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의 해 추진, 현안사항 해결, 코로나19 대응 등 올해 시정방향 설명
박승원 광명시장

[경기포커스신문]  “2021년 코로나19 극복으로 시민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각종 현안사업을 조속히 추진하여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7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 위기의 시대를 넘어 시민의 참여와 공감을 바탕으로 누구에게나 공정한 일상을 새롭게 만들어 가겠다”며 시 개청 40주년이 되는 올해 시정운영방향을 설명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에는 9명의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12명의 기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형식으로 기자회견을 했다.

박 시장은 ▲평생학습의 해 ▲현안사업 해결(서울-광명 고속도로 지하화, 신안산선 학온역 유치,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서울 시립청소년 복지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시민이 살고 싶은 주거 환경 조성(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광명하안2지구 공공주택사업, 도시재생, 재개발·재건축) ▲도심 속 공원 조성(안양·목감천 시민공원, 순환산책로, 도덕산 출렁다리) ▲시민편의시설 조성(광명시민운동장 주차장, 광명동초등학교 복합문화공간) ▲광명형 그린뉴딜 사업 ▲코로나19 대응 등 올해 시정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특히 박 시장은 “시 개청 40주년이 되는 올해를 평생학습의 해로 정하고 시민의 보편적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평생장학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토론회를 열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평생장학금에 대한 구체적 사항을 결정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평생학습 체계 구축, 민주시민역량 강화교육, 장애인 평생학습 기반 확충 등 평생학습도시 10대 과제를 추진하고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의 전문교육으로 4차 산업시대 신산업 분야 융합형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광명 고속도로 지하화를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박 시장은 “서울-광명 고소도로 지하화 결정을 정말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방향이나 목표를 설정하면 어떤 방법이든지 찾아야한다. 시민과 광명시의 미래만 생각하고 최선을 다했다. 의회와 잘 협의해서 예산을 마련해가겠다”고 말했다.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과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에는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은 계획과 진행과정이 공정하지 않았다. 현재의 이전예정지가 아닌 다른 곳을 제시하면 상생의 발전을 위해 충분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 시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심리방역, 경제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연대의 힘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광명시는 큰 변화와 무한한 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 광명시의 무한한 잠재력으로 자족도시, 경제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며 “시민이 교육과 문화로 행복을 누리고, 시민이 이끌어 나가는 도시, 인간적인 도시를 만들고 싶다. 광명시의 밝은 미래를 생각하며 광명시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