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태바
안병용 의정부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4.0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의정부시장은 4월 1일 의정부보건소를 방문해 지역재난안전 대책본부 대응요원 등과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았다.

이날 의정부시장이 접종받은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로 일각에서 제기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 논란을 불식시키고 솔선수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백신접종은 본인의 동의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며, 안전성에 대하여 의심하지 말고 기 정해진 예방접종의 대상별 시기 순서대로 적극 동참해 줄 것”과 “전 국민 70% 이상이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집단면역을 형성해야 일상 회복이 가능하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속적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의정부시는 정부의 방침을 준수하여 중증 및 사망예방, 의료방역, 사회필수기능 유지, 지역사회 전파(집단감염)를 차단하는 대상 순서에 의거 지난 2월 26일부터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및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을 대상으로 1분기에 9천여 명의 우선 접종대상자에게 1차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며, 접종대상자에 대해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분석한 결과 발열 및 경미한 근육통 등이 있었으며 중증 이상반응 사례는 없었다고 밝혔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안정적인 민간 의료인력 확보와 행정적 지원을 조화롭게 운영하여 백신수급 변동상황에 따라 탄력적 대응 및 즉각적인 대처로 시민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