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4-16 18:51 (금)
이재명 “오늘 한표가 내일 결정…주권자 마땅한 권위 증명하시기를”
상태바
이재명 “오늘 한표가 내일 결정…주권자 마땅한 권위 증명하시기를”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4.02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일부터 4.7재보선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것과 관련, “주권자의 마땅한 권위를 증명하시기를 정중히 청한다”고 말했다./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7재보선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것과 관련, “주권자의 마땅한 권위를 증명하시기를 정중히 청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금껏 중요하지 않은 선거는 없었다. 짧지만 질곡의 역사를 가진 우리 민주주의지만, 어제의 한 표가 오늘을 결정해왔고, 오늘의 한 표가 내일을 결정할 것이라는 점은 변하지 않는 사실”이라면서 이같이 요청했다.

이 지사는 “돌이켜보면 낮은 투표율, 뿌리 깊은 정치불신과 무관심은 이내 정치권의 긴장도를 낮추어 국민을 기만하는 정치로 이어졌다. 그 결과는 고스란히 국민의 피해로 돌아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선자에게 주는 표가 되든 낙선자에게 주는 표가 되든 상관없다. 오늘과 내일의 사전투표, 그리고 7일 본투표까지, 바쁘고 고된 와중에도 주권자의 마땅한 권위를 증명하시기를 정중히 청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주권자 개개인의 민의가 충분히 반영되는 만큼 우리 민주주의가 건강해지고 주권자의 권한은 강화될 것”이라며 “덧붙여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더 많은 국민께서 우리 정치를 긍정하여 흔쾌히 투표하실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는 다짐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