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4-16 18:51 (금)
여주시, 이상훈˙장춘순 부부의 신기루 같았던 꿈이 현실이 된 "푸르메여주팜"
상태바
여주시, 이상훈˙장춘순 부부의 신기루 같았던 꿈이 현실이 된 "푸르메여주팜"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4.0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2021년 4월 6일 10시 여주시 오학동 47번지 ㈜푸르메여주팜에서는 유리온실 개장 및 방울토마토 1만본을 식재하는 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여주시의회 박시선 의장, 이상훈·장춘순 토지기부자 부부, 강지원 푸르메재단 이사장, 백경학 상임이사, 김승유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이사장, 이명신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 SK하이닉스 박용근 부사장,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황창호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그린플러스 이성화 부사장, 김병두 푸르메여주팜 대표이사 등 30여명의 내빈과 청년 장애인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주시에 만들어진 ㈜푸르메여주팜은 전국 최초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여주시는 푸르메소셜팜과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2020년 9월 푸르메여주팜 법인설립을 완료했다.

2020년 12월에 장애 청년 16명을 정규직으로 고용했으며 2021년 3월 인턴으로 채용한 장애 청년 16명에 대해 인턴과정을 마친 후 2021년 5월 정규사원으로 고용할 계획이다.

여주시는 2020년 ㈜푸르메여주팜 설립에 2억원을 출자했고 2021년에는 경기도 일자리 정책마켓 응모에 선정되어 받은 보조금을 ㈜푸르메여주팜 장애 청년 20명의 인건비로 185백만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측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여주시 이항진 시장은 “이상훈·장춘순 부부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발달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이 유리온실 개장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푸르메여주팜이 전국에서 모범이 되는 사업장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푸르메여주팜에서 일하는 한 장애 청년은 “푸르메여주팜에서 열심히 일해서 월급을 받으면 그동안 키워주신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고 싶다.”라며 취업의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로서, 오늘 협약으로 더 많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참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