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화성시, 8일부터 백신예방접종 전담 콜센터 운영
상태바
화성시, 8일부터 백신예방접종 전담 콜센터 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4.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종예약, 접종기관 안내, 이상반응 증상에 따른 상당 등
화성시청

[경기포커스신문]  화성시가 오는 8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종료 시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화성시는 8일부터 75세이상 어르신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실시됨에 따라 접종 시기, 접종대상 여부, 예약 방법, 이상반응 등에 대한 각종 민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원활한 백신 접종 추진과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전담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화성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화성시청 행복안심콜센터와 코로나19 감염병관리 콜센터가 맡고 있던 접종대상 예약 및 이상반응 신고 접수 상담 등의 업무를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 콜센터가 통합해 맡게 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 콜센터의 주요 업무 내용은 △예방접종 대상자 및 일정 안내 △예방접종 사전 예약 방법, 접종 증명서 발급 안내 △접종 센터, 접종기관(위탁 의료기관) 안내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및 발생가능 한 이상반응 안내 △만성질환자 대상 예방접종 관련 상담 △이상반응 대응 요령 및 경미한 이상반응 증상에 따른 상담 △중증 이상반응 시 보건소 이상반응관리팀 연계 등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 콜센터의 운영시간은 이달까지는 주간에만 운영되고 5월 1일 부터는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주간 3명, 야간 2명의 인원이 상시 대기한다.

김연희 화성시 보건소장은 “백신접종 전담 콜센터 운영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백신접종은 물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