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4-16 18:51 (금)
윤화섭 안산시장, 저출생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윤화섭 안산시장, 저출생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 동참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4.08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화섭 안산시장이 저출생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 뉴스1


[경기포커스신문]   (안산=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윤화섭 시장이 저출생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저출생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는 저출생 극복 의지를 확산하고 저출생으로 인한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으로 함께 대응하고자 마련된 캠페인으로 충청남도에서 시작됐다.

챌린지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문구가 적힌 사진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으로부터 지목 받은 윤화섭 시장은 지난 6일 챌린지에 동참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장덕천 부천시장과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지명했다.

한편 안산시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저출생을 극복하고자 첫째아 100만원, 둘째아 이상은 300만원의 출생 축하금을 지급하고 있다.

아울러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및 임산부 행복플러스카드 발급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품안愛 상해 안심보험' 무상 가입으로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한 출산과 안전을 챙기고 있다.

다자녀 가정에 대해서는 영유아 양육비 제공은 물론, 다자녀 행복플러스카드 발급, 학자금 지원 및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등의 시책도 추진하고 있다.

윤화섭 시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자녀가정 확대방안을 적극 검토해 자녀양육 환경 개선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