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08 (화)
성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사서연구회 총회 개최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사서연구회 총회 개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1.04.1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현장중심 커뮤니티로 학교도서관 활성화 밑거름
학교도서관 사서연구회 총회

[경기포커스신문]  성남교육지원청은 4월 13일 관내 초‧중‧고 사서교사 및 사서 150명을 대상으로 「2021년 학교도서관 사서연구회 총회」를 비대면 회의로 개최하였다.

「학교도서관 사서연구회」는 학교도서관 사서(교사)간의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학교도서관의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구축과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성남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급별·지역별로 16개 분과로 구성된 사서(교사)들의 현장중심 연구조직이다.

이번 「2021년 학교도서관 사서연구회 총회」는 ‘비대면 환경에서 달라지는 정보 이용과 사서의 역할’이라는 주제 특강과 분과별 연구 주제 등을 협의하는 등 학교도서관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였다.

분과별 매월 1회 협의 및 자체 연수로 학교도서관 운영의 중심 주체인 사서(교사)들이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하고, 양질의 학교도서관 활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교수학습 지원센터로 학교도서관의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이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학교 현장 중심 커뮤니티인 「학교도서관 사서연구회」운영으로 학교도서관의 질적 성장뿐만 아니라 미래형 학교도서관을 만들어가는 중심축이 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행·재정적 지원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