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남양주시 ㈜산수유케미컬-‘함께하는 사람들’,관내 취약계층 아동 위해 문화상품권 전달
상태바
남양주시 ㈜산수유케미컬-‘함께하는 사람들’,관내 취약계층 아동 위해 문화상품권 전달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5.0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산수유케미컬(대표 최영채)과 봉사 단체인 ‘함께하는 사람들’은 지난 3일 학습 지원 사업인 똑똑한 클래스에 참여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재 마련을 위한 문화상품권 400만 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을 통해 기부했다.

똑똑한 클래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저소득층 아동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교육 플래너를 채용·파견해 집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 진도를 관리하고 학습 컨설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산수유케미컬 최영채 대표는 “똑똑한 클래스 사업을 통해 어려운 아이들을 돕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이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 문화상품권을 통해 학업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람들’유재금 회원 역시 전달식에서 “어려운 시기이지만 작은 나눔들이 모여 소외되고 있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이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우리들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한 지역 사회의 관심이야말로 진정한 지역 공동체의 모습이 아닐까 싶다.”라며 “문화상품권이 아이들의 학습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산수유케미컬은 철마기업인회에 참여하면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함께하는 사람들’은 지난 2008년 진벌리 기업인 모임 철마기업인회를 중심으로 활동해 오다 2013년부터 봉사에 관심이 많은 20여 명의 회원들이 모여 만들어졌다.

특히, ‘함께하는 사람들’은 매년 온라인 학습에 따른 스마트 기기 지원, 저소득 가정 심리 치료비 지원, 장학금 지원, 방과 후 학습 지원 등 아동 청소년 지원 사업을 통해 미래 세대 주인공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