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경기도의회 김명원 의원, "부천시는 경기도 배달특급 시급히 도입해야"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명원 의원, "부천시는 경기도 배달특급 시급히 도입해야"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5.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장의 급한 상황 인지 경기도 배달특급 시급한 도입 촉구
경기도의회 김명원 의원, "부천시는 경기도 배달특급 시급히 도입해야"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더민주, 부천6)위원장은 지난 6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관계자 및 외식업중앙회 부천시 중부·남부 지부장 등을 만나 공공배달 앱 경기도 ‘배달특급’의 조기 도입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고, 부천시는 경기도 배달특급을 시급히 도입해야 한다고 적극 건의했다.

이날 김명원 의원은 경기도 타 시·군의 시행 사례를 설명하며 “배달의 민족 등 배달 앱 시장의 독과점 및 소상공인의 어려운 상황을 들어 수수료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경기도 주식회사에 우선 신청하는 등 신속한 행정 추진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외식업 중앙회 관계자는 “수수료 등 여러 가지 면에서도 경기도 배달특급이 효과가 좋다. 부천시도 하루빨리 시급한 도입을 위해 행정추진이 되어야 한다”고 요청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정책 추진에 있어서 상인들, 일반시민 및 소비자 등 모두 피해가 가지 않는 방안으로 검토를 해야 하며, 경기배달특급의 행정진행상황에 따라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이에 김명원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소상공인들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시장의 급한 상황을 인지하여 시급히 행정추진을 해줄 것”을 관계기관에게 거듭 당부하며, 경기도 배달특급이 부천시에도 시급한 실정으로 빠른 도입을 강력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