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읽기곤란(난독증) 학생 이해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읽기곤란(난독증) 학생 이해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1.06.1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경기포커스신문]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7일 동두천양주지역 교원 대상으로 ‘읽기곤란(난독증) 학생 이해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원격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읽기곤란(난독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에 대한 교사의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하여 경기도교육청 난독증 학생 선정 위원인 덕정초등학교 교사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연수에서는 읽기곤란(난독증) 학생에 대한 조기 진단의 중요성과 발달 별 특징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별 맞춤형 지도 방법을 안내하였다.

읽기곤란(난독증) 학생들에게 맞는 읽기, 쓰기 지도 방법과 이를 위한 다양한 자료와 교구 활용 방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또한, 읽기곤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도와주어야 할 일을 안내하면서 학교와 가정의 연계 교육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향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하계 방학 중 한글 해득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한글 해득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난독증의 원인을 이해하였고 대상 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지도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오정호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읽기곤란(난독증)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한글교육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