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 백승기도의원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 방안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 백승기도의원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 방안 논의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6.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장애 가족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필요서비스 제공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 백승기도의원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 방안 논의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백승기(더민주, 안성2) 도의원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한길복지재단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관계자와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운영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이병하 관장은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필요한 것이 많다.”라고 말하며, 재활치료교육실 등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차량 지원이 절실함을 호소했다.

또한, “많은 장애인에게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삶의 질뿐만 아니라 지역의 복지수준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백승기 의원은 “앞으로는 장애인복지도 장애유형별, 연령별로 특화된 맞춤 서비스 방식으로 강화하여 안성시가 장애인 복지서비스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한길복지재단 안성시장애인복지관(안성시 배티로 소재)은 지난해 안성시의 민간위탁 운영 공모를 통해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운영 법인으로 선정되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안성 지역의 장애인 복지를 책임지게 되었다. 특히, 한길복지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지난 3년간 안성시 장애인주간보호시설과 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를 위탁 운영한 바 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연면적 1554㎡의 3층 규모로 주간보호시설을 비롯하여 장애아재활치료교육실, 정보화교실, 각종 프로그램실, 휴게실, 학부모 대기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