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이천시, 종합민원실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이천시, 종합민원실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6.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종합민원실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경기포커스신문]  이천시는 17일 민원담당공무원, 청원경찰, 이천경찰서(창전지구대)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이민원 비상상황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불특정 다수에 대한 폭언, 폭력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천경찰서(창전지구대)와 청원경찰이 합동으로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폭행 제지, 녹음 실시 및 비상벨 신고, 피해공무원 보호 및 민원인 대피, 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의 순서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해 대응효과를 높였다.

이날 모의훈련을 지켜본 한 시민은 TV에서 폭력과 폭언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공무원을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가까이서 모의훈련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민원인뿐만 아니라 민원공무원에게도 안전한 근무환경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악성 민원인으로부터 민원인 및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과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