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DF예술단의 "Geschichte der K-Lieder 한국예술가곡의 역사" 공연 개최
상태바
DF예술단의 "Geschichte der K-Lieder 한국예술가곡의 역사" 공연 개최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8.18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 여성 성악 앙상블 DF예술단(Drei Frauen Arts Company (D.F.A.C))의 본 공연은 2021년 성남시에서 진행하는 2021 하반기 성남시 지역예술인 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무료로 진행된다.

공연은 코로나19(Covid19) 상황으로 고려하여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한 좌석 띄어 앉기를 실시하며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170 좌석만 오픈할 예정이며, 문화N티켓을 통하여 좌석지정무료예매가 가능하다

<Geschichte der K-Lieder 한국예술가곡의 역사>를 주제로 하여 101년 된 한국예술가곡의 흐름을 독창, 중창, 합창등으로 살펴보고 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Lieder”는 독일어로 예술가곡(Lied)들을 뜻하며 “K-Lieder”koreanische Künstlichelieder 의미로 한국의 예술가곡들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본 공연은 사회자 오현복의 해설로 전체의 흐름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고자 하였다.

1부는 20세기 한국예술가곡을 독창으로, 2, 3부는 21세기 한국 예술가곡을 독창, 중창, 합창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의 기획은 소프라노 이지현이 담당하였으며 피아니스트 안은영, 소프라노 이은혜, 소프라노 이은실, 소프라노 박혁기, 소프라노 김태은, 지휘자 오현복이 참여하였으며 특별히 가천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성악과 학생들이 합창에 참여한다.

당일 촬영 영상의 일부는 20219월 이후 네이버TV-DF예술단TV, 유튜브채널-DF예술단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1. 2021 성남시 지역예술인 창작지원사업  Geschichte der K-Lieder 한국예술가곡의 역사
사진1. 2021 성남시 지역예술인 창작지원사업 Geschichte der K-Lieder 한국예술가곡의 역사

 

'Drei Frauen'은 독일어로 세 여인이라는 뜻으로 단체 구성 시 3인의 여성으로 시작된 데서 이름을 따왔다. 국내외 석사 이상 성악을 졸업한 여성 성악 재원들을 중심으로 단원이 구성되어 있다. 현재는 4인의 소프라노(이지현, 이은혜, 이은실, 박혁기)와 반주자 안은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 및 독려하는 성악 앙상블이다.

 

본 단체는 클래식의 대중화, 공연예술 발전에 대한 조사연구 및 교육사업, 예술영재 연주 지원 사업 및 유망 예술인 발굴 및 사업사회 일반의 이익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20 상반기 성남시 지역예술인 창작지원사업 코로나19(Covid19) 극복 사업 "오라토리오, 오페라와 한국 곡의 만남"의 진행을 하였으며 2019년 하반기에는 성남문화재단에서 실시하는 사회문화예술교육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주민과 아이들을 위해 초등 저학년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삶의 기쁨을 뮤지컬, 동요, 한국 가곡 등으로 각자 자신에 맞는 곡을 찾아보고 발표해보는 각각 8차시로 구성된 수업인 20196~11월까지 사회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진행하였다.

2019615일 예술의 전당 예술의 뜰버스킹 단체로 선정되어 야외 공연을 하였으며, 1019일 토요일 5시 분당 쿤스트홀에서 Robert Schumann‘Die Frauen Lieben und Leben’과 더불어 통의동 아트홀에서 세계 가곡 여행이라는 주제로 공연을 하였다.

사진2. 2020 상반기 성남시 지역예술인 창작지원사업 코로나19(Covid19) 극복 사업 "오라토리오, 오페라와 한국 곡의 만남"
사진2. 2020 상반기 성남시 지역예술인 창작지원사업 코로나19(Covid19) 극복 사업 "오라토리오, 오페라와 한국 곡의 만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