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9-23 20:12 (목)
고양시, 시티투어 버스 운영 재개
상태바
고양시, 시티투어 버스 운영 재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9.0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승 인원 절반으로 제한 운영, 백신 접종자 탑승료 할인
고양시, 시티투어 버스 운영 재개

[경기포커스신문]  고양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중단했던 고양시티투어 운행을 지난 7일부터 재개했다.

다만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탑승객을 탑승 가능 인원의 50% 이하로 제한하며, 팀당 인원도 최대 6인(코로나19 최종 백신 접종 후 14일 경과자 2인 포함)으로 제한한다.

아울러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백신 1차 이상 접종자에게는 탑승료의 50%를 할인(입장료 및 체험비 별도)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전화로 예약하거나 고양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무료 결제 후 탑승 당일 접종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제시하고 할인된 금액으로 현장 결제 하면 된다.

이번 운행 재개와 함께 고양시티투어는 기존 1대에서 2대로 증차하여 운행한다. 기존 35인승 버스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세대와 취향을 고려한 매일 색다른 테마노선을 운행한다.

테마노선은 ▲화요일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문화 산책 ▲수요일은 행주의 멋과 낭만을 즐기는 평화나들이 ▲목요일은 추억의 경의선 ▲금요일은 한 주의 피로를 날리는 힐링 산책 ▲토요일은 그때그때 바뀌는 이벤트 데이 ▲일요일은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 데이로 구성된다.

추가된 15인승 버스는 계절별·시즌별 각종 행사와 공연, 체험프로그램이 결합된 스페셜 코스로 운영한다.

이번 가을의 스페셜 코스는 ‘평화자전거’체험이다. 평화자전거 라이더의 해설과 함께 대덕생태공원의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다. 대덕생태공원에 이어 코스모스가 한창인 창릉천 푸른숲길도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