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9-23 20:12 (목)
경민여자중학교 로고스 독서토론 동아리 '별빛도서관 온라인 독서토론 특강'
상태바
경민여자중학교 로고스 독서토론 동아리 '별빛도서관 온라인 독서토론 특강'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1.09.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포커스신문]  경민여자중학교는 8월 11일~12일 로고스 독서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별빛도서관 온라인 독서토론 특강』을 운영하였다. 별빛도서관은 경민여중의 여름방학 독서토론 특강으로 겨울방학에는 은빛도서관을 운영한다. 원래의 계획대로라면 7월 21일~23일 대면으로 특강이 진행되었어야 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경민대학교 사회복지과 김현경 교수님의 강의로 진행된 별빛도서관은「아빠 제발 잡히지마」,「청소년을 위한 양성평등 이야기」라는 두 권의 책을 읽고, 책임과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김현경 교수님의 수업과 온라인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이민지(경민여중 2학년)는 “온라인 토론이라 어색할까봐 걱정이 되었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다들 열정적으로 참여를 해서 나도 열정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한지수(경민여중 3학년)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른 친구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고, 주제에 대한 나의 주장을 발표 하면서 나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강을 지도해주신 김현경 교수님은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평화’‘책임’‘양성평등’에 관한 주제로 독서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세상에 대한 관점을 다양하게 전개 시키면서 세계시민 사회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학생들이 스스로 고민하면서 사고능력을 성장시키는 시간으로 독서토론을 통해 단지 알고 토론 활동에 그치지 말고 세계시민으로서 고민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