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남양주시복지재단 동부희망케어센터 ‘민관 협력을 통한 주거 취약계층 발굴’힘써
상태바
남양주시복지재단 동부희망케어센터 ‘민관 협력을 통한 주거 취약계층 발굴’힘써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9.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복지재단 동부희망케어센터 ‘민관 협력을 통한 주거 취약계층 발굴’힘써

[경기포커스신문]  남양주복지재단 산하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10일 화도읍에 거주하고 있는 주거취약계층을 방문해 동부희망하우스봉사단과 함께 벽지를 도배하고 장판과 전기장치를 점검·교체하는 등의 집수리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수리 대상자는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최재웅 복지지원과장에 의해 발굴된 사례로, 열악한 주거환경의 위기 상황이 발견됐으나 공적 지원은 받지 못하는 취약가구를 위해 동부희망케어센터와 동부희망하우스봉사단이 함께 민관협력으로 집수리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와 마을 이장, 동부희망케어센터, 동부희망하우스 등 민·관이 함께 모여 오래된 벽지, 장판, 전기 장치(LED, 콘센트)를 교체하고 외부 해충으로부터 안전한 주거지를 마련하기 위해 방충망을 재설치 하는 등 안전한 주거지를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수리된 집을 확인한 어르신은 눈물을 보이며 “잊을 수 없는 하루가 된 것 같고, 오늘 와주신 여러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최재웅 과장은 “민·관이 협력을 통해 지역 이웃이 보다 안전한 주거지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다가오는 명절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동부희망하우스봉사단 김여원 단장은 “기뻐하시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니 오늘 봉사는 그 어느 때보다 의미가 있었고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동부희망하우스봉사단이 주거가 열악한 이웃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