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0 (목)
FC안양, 음식으로 팬들과 함께 나눈 마음
상태바
FC안양, 음식으로 팬들과 함께 나눈 마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8.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FC안양, 충주전 직후 승리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물도 그릇에 담기면 음식이라고 했다. FC안양은 마음이 담긴 음식을 대접받고 무더위를 극복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FC안양은 지난 18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3 20라운드에서 부천FC를 2대 1로 제압했다. 안양 선수단은 무더위 속에서도 승리를 얻기 위해 투혼을 발휘해 승점 3점을 챙겼다. 무더위 속에서 치러진 지난 6경기서도 단 1패만을 기록하며 중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안양 선수단은 무더위가 극성인 7월과 8월에 3차례의 정성스런 저녁을 대접받은 것이 어려운 시기를 견딘 원동력이라고 입을 모았다. 단순히 음식을 대접받은 것이 아니라 안양을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이 담긴 음식을 대접받은 것이 경기장에서 선수들을 더욱 투혼 있게 만들었다.

안양은 지난 7월 31일 미꾸라지 매운탕 식당을 운영하는 식당의 주인께 뜻밖의 제안을 받았다. 안양지역에 있는 FC안양 선수단에게 저녁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고 했다. 여름 보양식으로 알려진 미꾸라지 매운탕을 선수단 전원에게 대접해서 선수들에게 힘을 주고 싶다고 했다.

지난 8월 6일에는 선수단 숙소 인근에 있는 식당에서 소고기를 대접받았다. 더운 날씨에 땀 흘리는 선수들에게 힘을 주고 싶다며 소고기를 무상으로 대접했다. 선수단은 소고기가 남을 정도로 많은 양의 소고기를 먹고 힘을 냈다.

지난 8월 14일에는 A.S.U. RED 서포터즈가 삼계탕을 준비했다. 말복을 맞이해 선수들에 힘을 주기위해 서포터들이 십시일반 돈을 모아 소중한 저녁을 대접했고 선수단과 코칭스탭은 마지막 한 방울의 국물까지 남기지 않고 깨끗이 그릇을 비웠다고 한다.

A.S.U. RED 김준성 회장은 “시즌 전부터 선수단과 코칭스텝께 식사대접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폭염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하는 선수들을 위해 보양식으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았다. 선수들이 맛있게 식사를 하고 지난 부천전서 승리를 거둬 뿌듯하다”고 밝혔다.

안양 이우형 감독은 “우리 선수들이 먹은 음식이 화려하고 입에만 좋은 음식은 아니다. 최근 3차례의 식사대접은 선수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음식이다. 더 나아가 선수단은 단순히 보양식을 먹은 게 아니라 우리와 관계된 사람들의 정성과 믿음까지도 함께 먹은 것이다. 그것이 선수단의 마음속에 남고 쌓이면서 서서히 강팀으로 발전하는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