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0 (목)
KLPGA, 故구옥희 전 회장 협회장으로 장례 치러
상태바
KLPGA, 故구옥희 전 회장 협회장으로 장례 치러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7.1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수) 일본 시즈오카현에서 별세한 고 구옥희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전 회장의 장례가 지난 12일(금) 긴급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3일간 협회장으로 치러진다.

구옥희 전 회장은 골프계의 전설로서 한국 여자프로골프 사상 최초로 미국과 일본에 진출하여 우승하며 후배 선수들의 해외진출에 선구자 역할을 했고,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에서 총 44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KLPGA의 발전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한국 여자프로골프의 위상을 떨쳤다.

또한 구옥희 전 회장은 2011년도에 KLPGA 제11대 회장직을 지내며 골프산업 발전과 국내 골프대중화에 힘쓰는 등 수많은 업적을 남겨, 그 업적을 기리는 의미에서 협회장으로 장례를 치르게 됐다. KLPGA에서 협회장으로 장례를 치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LPGA는 구옥희 전 회장의 장례준비를 위해 장례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장례위원장은 현 KLPGA 구자용 회장과 강춘자 수석부회장이 맡기로 했다.

강춘자 수석부회장은 협회 대표로 금일 일본에 건너가 유가족에 조의를 표하고 장례절차 등을 협의한 후 한국에 운구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함께한다.

운구일정은 지난 16일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출발해 17시경에 인천공항에서 고인을 맞이했으며, 이후 고인을 병원으로 모셨다. 영결식은 오는 18일(목) 9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삼성 서울병원(일원동 소재) 장례식장 17호실에 마련됐으며 장지는 충남 서산시 음암면에 위치한 선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