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주말나들이, 보트타러 경기도 서해안으로 가볼까?
상태바
주말나들이, 보트타러 경기도 서해안으로 가볼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5.04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은 화창한 날씨와 아름다운 꽃의 향연으로 1년 중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로 꼽힌다. 주말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서울에서 가까우면서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경기도 서해안으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은 어떨까?

 

바다가 갈라지는 모세의 기적, 제부도 모세길

▲ 제부도 모세길
제부도는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해안에서 서쪽으로 약 2㎢ 떨어져 있는 0.98㎢의 작은 섬으로,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을 선사한다. 썰물 때 양 옆으로 갈라진 바닷길 사이로 섬과 뭍을 오가며 끝없이 펼쳐진 갯벌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해안 고속도로 비봉 IC를 지나 국도를 따라가면 제부도 입구 매표소가 나오고, 여기서부터 제부도에 진입하기 전까지 갯벌 사이로 곡선을 이루는 2.3km의 길이 바로 ‘모세길’이다. 자동차가 지나다닐 수 있는 포장도로의 형태를 갖추고 있어 차로도 진입이 가능하다.

 

붉은 태양이 바다로 풍덩, 궁평항 낙조

▲ 궁평항 낙조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에 위치한 궁평항은 화성 8경의 하나로, 해송과 모래사장이 조화를 이룬 천혜의 관광지다. 길이 2km, 폭 50m의 백사장이 있고 백사장 뒤쪽에는 100년 이상 된 해송 5천여 그루가 있어 한 폭의 그림을 연상 시킨다. 특히 어선들이 만선의 깃발을 펄럭이며 궁평항으로 들어올 때쯤이면 붉게 떨어지는 서해 낙조와 넘실거리는 바다가 장관을 이룬다.

아름다운 포구의 경치뿐만 아니라,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횟감과 푸짐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으며, 궁평항 남쪽에는 10㎞ 길이의 화성호 방조제가 구축돼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자녀와 함께 여행하고 체험학습까지, 공룡알 화석지

▲ 공룡알 화석지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나선 부모님이라면 화성시 송산면에 위치한 공룡알 화석지를 추천한다. 아이들이 공룡알 화석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화석지 학습장으로, 2000년 천연기념물 제 414호로 지정되었다.

공룡알 화석지는 1억년 전 백악기 때 공룡들의 집단 서식지로 추정되며 각종 공룡알 화석과 식물 화석이 다량으로 발견되어 아이들에게 생생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연인과 함께 낭만적인 데이트를, 베르아델 승마클럽

▲ 베르아델 승마클럽
대부도 대부남동에 위치한 베르아델 승마클럽은 초대형 원형 돔, 클럽하우스, 승마 연습장, 펜션 등을 갖춘 국내 최대의 고품격 승마클럽이다. 특히 연인들이 이국적인 전경과 아름다운 자연 풍경들을 감상하며 달콤한 사랑을 속삭이기 안성맞춤.

또한 승마는 다이어트와 전신 운동에 효과가 좋아 승마를 배우고자 하는 이도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평소 배울 기회가 없어 관심만 가졌다면 이번기회에 국내최대의 승마클럽에서 승마를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최고급 보트도 타고 카약과 딩기요트 체험도 즐기고, 경기국제보트쇼

▲ 경기 국제보트쇼
오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 일대에서는 ‘2012 경기국제보트쇼’가 열린다. 다양한 해상 체험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럭셔리 보트 전시를 비롯, 카약, 딩기요트, 크루즈 요트, 수상 범퍼카 등 다양한 해상 체험 프로그램과 스킨스쿠버, 소방안전 캠프, 민물고기 체험, 친환경 배 만들기 등 여러 가지 육상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해양 그리기ㆍ글짓기 대회, 비치발리볼 대회, 전통배 노젓기 대회, 전통 무용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므로, 경기도 서해안 여행을 준비한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