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39 (금)
경기성남교육도서관, 2019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경기성남교육도서관, 2019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이철
  • 승인 2019.02.2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며 미래를 꿈꾸는 즐거움, 도서관과 함께!

경기성남교육도서관(과장 김원희)은 3월 5일부터 6월 21일까지 유아, 어린이, 학부모(성인)를 대상으로 운영하는‘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고력 및 창의성 계발을 위한 독서교육을 어린이들에게 지원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평생학습을 통해 자기계발과 여가시간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상반기 프로그램으로는 ▲공감인문학(한문), ▲진로독서지도사 자격과정, ▲박물관수다(역사교육), ▲동화미술, ▲매직사이언스(과학실험), ▲스피치&하브루타, ▲아이디어북툰, ▲창의융합코딩 등이 운영된다.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공감인문학(한문)’은 중국 5,000여 간의 기록인 통감(通鑑)을 통해 중국역사와 한문을 익히며‘진로독서지도사 자격과정’은 아동 및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적인 소양을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박물관 수다’는 우리나라의 유적지 및 문화재를 통해 역사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유아 프로그램으로는 동화책과 미술을 접목한 ‘동화미술’을 운영하고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과학실험을 통해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는‘매직사이언스’, 토론  대화  논쟁의 과정에서 자기주장을 명확히 전달하는 스피치 방법을 배우는 ‘스피치&하브루타’, ‘아이디어 북툰’, ‘창의융합코딩’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 접수는 2월 1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031-730-3567)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김원희 과장은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쉽게 접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 생활화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