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합창 공연, 꽃다발 대신 라면 받아요!
상태바
합창 공연, 꽃다발 대신 라면 받아요!
  • 정찬영 기자
  • 승인 2018.12.09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직원 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김포교직원합창단이 ‘제4회 정기연주회’를 5일 김포아트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노래를 좋아하는 교직원들의 밝고 아름다운 합창을 통해 합창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약 50여 명의 교직원들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나눔으로 표현하고자 전원이 기부를 실시였고, 공연 당일 꽃다발 대신 라면이나 성금을 기부받은 후, 여기에서 걷어진 라면과 성금은 전액 김포소재 장애인생활시설 예지원(이사장 최미숙)에 기부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1부에서는 못잊어(조혜영), 가고파(김동진) 등을 통해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하고, ▲2부에서는 바람이 불어오는 곳(김광석), 라밤바(로저 에머슨) 등을 통해 만남의 시작과 끝을 표현하며, ▲3부에서는 눈(김효근), 아리랑환타지(김정연)와 함께 신나는 캐롤 메들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한다.

김포교직원 합창단은 2015년 음악을 좋아하는 교직원들 위주로 창단되었으며, 지금까지 매년 정기연주회와 지역행사에 찬조출연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정기연주회를 빛나게 하기 이해 클라리넷 앙상블인 김포신곡중학교 ‘클라리베’와 한국무용 단체인 ‘그루터기 예술단’, 그리고 권영천 김포중학교 교장의 섹스폰 연주가 찬조로 출연한다.

특히, 초대부터 재능기부 형태로 봉사하고 있는 김용 지휘자는 프랑스 리옹 고등음악원 출신으로 국립합창단 등 국내 유수의 합창단을 지휘하고, 인천오페라단 음악감독을 역임한 바 있으며, 안양교원합창단을 지휘하는 등 교육계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동주 문예교육과장은 “교사들의 취미활동이 불우이웃과 함께 나눔의 자리가 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면서, “교육청도 소외된 이웃이나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