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08 (화)
가을빛으로 물드는 행복한 마을 축제!
상태바
가을빛으로 물드는 행복한 마을 축제!
  • 고정자
  • 승인 2018.10.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행복한 중원마을 축제 – 도담도담 마을놀이터」개최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2018. 행복한 중원마을 축제 – 도담도담 마을놀이터”행사를 10월 20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15시까지 상대원 3동 행복기동대 주변 공터 및 골목 일대 (상대원 3동 주민센터 뒷편)에서 진행한다.

“2018. 행복한 중원마을 축제 – 도담도담 마을놀이터”는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상대원3동 아사모(아이를 사랑하는 엄마들의 모임),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 학교, 문화예술공유플렛폼 이음협동조합 등 마을 기관 및 협의체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마을 축제이다.

이 축제는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으로 크게 네 개의 마당으로 진행된다.

놀이마당에서는 에어바운스를 비롯한 연령별 신체놀이, 레크리에이션, 베이블레이드 대결, 분필그림 그리기 등이 진행되며, 먹거리 마당에서는 마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분식으로 준비하여 든든하게 먹고 신나게 놀 수 있다. 체험마당은 부모를 위한 체험마당과 아이를 위한 체험마당으로 나뉘어져 있다. 부모를 위한 체험마당에서는 커피 드립 체험과 가죽팔찌 만들기, 한복키홀더 만들기 등을 할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체험마당에서는 국화꽃을 이용한 캐릭터 만들기, 곡식을 이용한 곡식작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공연마당에서는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댄스동아리의 K-pop 댄스공연을 관람하고, 청소년들과 간단한 K-POP 포인트 안무를 배우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과 지역기관이 함께 소통하고 상호 교류하여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안전하고 즐거운 우리 동네 놀이터’가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729-9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