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7 (수)
도촌종합사회복지관, 파이토칼라 영양교육 진행
상태바
도촌종합사회복지관, 파이토칼라 영양교육 진행
  • 고정자
  • 승인 2017.11.23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과 적정체중을 배우고, 가공식품 보다는 자연식품을 섭취해요!
▲ 영양교육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15일(수)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파이토칼라 영양교육을 실시하였다.

2017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는 한국암웨이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19개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며, 성남지역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고 올해 3차년도 사업이다.

건강지킴이 사업을 통해 영양·신체 관리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교육, 체육활동,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5일(수)에 진행 된 ‘아동영양교육’에서는 비만과 적정체중에 대해 알아보았다. 잘못된 식생활을 바로 잡고, 가공식품의 칼로리와 자연식품의 칼로리를 비교하여 알아봄으로써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가졌다.

▲ 영양교육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아동영양교육에 참여한 3학년 아동은 “그동안 비만은 뚱뚱한 사람인 줄로 알았는데 마른 사람도 비만일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앞으로 건강한 음식을 먹고 운동도 자주 해서 튼튼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성남시 중원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