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0 (목)
성남시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 모내기 체험
상태바
성남시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 모내기 체험
  • 고정자
  • 승인 2017.05.23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먹는 쌀 어떻게 자라는 걸까?
▲ 학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 모내기 체험

성남시는 관내 초·중 12개교 51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0일(토) 우렁이 농법으로 친환경 쌀을 생산․공급하고 있는 용인 학일마을에서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친환경 모내기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밥상의 주식인 쌀의 생산과정을 체험하며 학교급식으로 사용되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이해와 농촌의 소중함을 느끼는 체험의 장으로 마련했다.

모내기 전, 쌀이 어떻게 만들이 지는지에 대한 설명과 모심는 요령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논에 논줄을 띠워놓고 모 하나하나를 일일이 손으로 심는 모내기를 체험하였고, 친환경 농법인 우렁이를 직접 나누어 주기도 했다.

인스턴트식품이 일상화된 요즘 직접 떡을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떡메를 치고 찹쌀을 받아 직접 떡을 만들고 콩가루를 묻힌 후 시식하며 전통식품의 소중함을 느끼는 자리가 됐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신토불이’ 우리농산물을 접할 수 있도록 농촌체험, 친환경 생산현장 견학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성남시는 초․중․특수학교 및 고등학교에서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구매할 경우 일반농산물과의 차액 보조에 연간 47억원을 지원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