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39 (금)
중원청소년수련관, 해밀학교와 함께 다문화 지역교류 활동 사업「김장여행」열어
상태바
중원청소년수련관, 해밀학교와 함께 다문화 지역교류 활동 사업「김장여행」열어
  • 정찬영 기자
  • 승인 2018.11.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월 17일(토) 해밀학교(교장 안만조)와 지역교류를 통해 성남시와 홍천군의 다문화 가정 및 청소년 지원을 위한 김장여행을 운영하였다.

이날, 중원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및 자원봉사자 30명과 홍천 해밀학교의 인순이 이사장, 청소년 및 후원자 50여명이 다문화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해밀학교에서 직접 김장을 담고, 지역의 다문화 가정 및 취약계층 청소년 기관에 김장전달을 통해 지역사회 온정을 나누는데 협력의 뜻을 모았다.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사)인순이와 좋은 사람들은 지난 2017년 11월 14일 다문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홍천군 소재의 해밀학교와 대학생 멘토링, 지역교류활동 등 다양한 다문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이번 김장여행은 양 기관의 청소년들이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그고 전달을 통해 지역사회 다문화 청소년들과 취약계층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을 갖고 온정을 나눌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청소년 지역 교류 활동, 다문화 사업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사항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33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