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경기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작은도서관’ 40개소 선정
상태바
경기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작은도서관’ 40개소 선정
  • 고정자
  • 승인 2018.04.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2018 전반기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에 4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작은도서관은 1개소당 최대 170만원까지 지원을 받고, 5월부터 8월까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작은도서관에 자원봉사자와 전문가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베프(BEF:Best Practice, Best Friend)프로그램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육아는 물론 아동, 청소년, 부모, 실버세대를 아우르는 그림책 프로그램, 어린이를 위한 주제별 캠프, 학부모나 실버세대를 위한 책읽기, 시 읽기, 글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선정됐다. 이를 통해 마을 주민들은 독서를 매개로 서로 만나고 소통하면서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도는 작은도서관 사업에 선정된 40곳을 대상으로 다음달 3일 경민대학교 창업관에서 사업내용과 예산 집행기준, 제출서류 등을 안내하는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책과 문화를 공유하면서 세대 간의 문화를 공유하고, 즐기면서 삭막한 도시생활, 단절된 아파트 문화에서 따뜻하게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