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5 (수)
관계를 해지지 않고 원하는 걸 얻어라!
상태바
관계를 해지지 않고 원하는 걸 얻어라!
  • 왕인정 기자
  • 승인 2013.06.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원하는 것까지 얻는 37가지 통찰

“관계를 해지지 않고 원하는 걸 얻어라!”

 

직장인들은 일이 힘들어서가 아니라 사람관계가 힘들어 직장을 때려치우고 싶어진다. 세상 모든 문제들이 관계를 통해 만들어지는데 내 맘대로 안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단 상사, 동료, 거래처 직원, 가족을 내 편으로 만들어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면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으며 성취 또한 배가 된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원하는 것까지 얻을 수 있을까?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원하는 것까지 얻는 37가지 통찰

 

SBS TV ‘스타킹’에 출연해 카드를 이용한 심리 게임으로 MC 강호동을 압도한 천재 승부사 이태혁. 그는 보통 사람들도 방법을 배우기만 하면 누구나 관계의 달인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태혁은 그의 새 책 <지면서 이기는 관계술>을 통해 사람의 행동에 대한 단서들과 다양한 심리 기법을 활용해 원만한 관계를 만들고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을 알려준다.

 

대인관계라는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힘으로 상대를 지배하려 해서는 안 되며, 자신을 낮추고 상대와 화합하는 방법을 써야 한다. 이 책에서는 동반의존증과 방석형 인간, 겉맞추기 원리, 욕구 상보성 원리 등 심리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분석과‘마지막 말은 내가 끝내고 내가 완성한다’, ‘얕은 수를 꿰뚫어보는 세 가지 테스트’, ‘장소의 보호막 효과를 이용한다’와 같은 구체적인 방법론은 인간관계에 힘들어 하는 독자들에게 명쾌한 해법이 될 것이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 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37가지 방법을 각각의 상황과 상대에 따라 실전에 응용하다 보면 관계와 이득을 모두 얻는 진정한 승자가 된 자신을 발견하고, 더 이상 대인관계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