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7 (수)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고품격 ‘수요 인문학 콘서트’ 만나요!
상태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고품격 ‘수요 인문학 콘서트’ 만나요!
  • 이철
  • 승인 2019.04.1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기술과 인문학이 만나 새로운 영감을 만들어 내기 위한 ‘인문학 콘서트’가 경기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4월 17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격주로 수요일 저녁마다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1층 콘퍼런스홀에서 ‘2019 수요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요 인문학 콘서트’는 각계각층 유명 인사들을 강연자로 초청해 인문과 교양, 예술, 과학기술, 창업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주제들로 관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월 두 차례 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저명한 CEO를 초청해 생생한 경영 현장으로부터 얻은 경험과 지혜를 관객과 공유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사전공연으로 힐링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7일 열릴 올해 첫 인문학 콘서트에는 ‘영화를 만들어내는 창의성’을 주제로 이동진 영화평론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4일에는 「그림, 우아한 취미가 되다」, 「전쟁사 문명사 세계사」의 저자 허진모 작가가 ‘문명과 역사 그리고 개인의 행복’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인문학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에서 ‘스타트업캠퍼스’를 검색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인문, 교양, 예술, 과학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는 이번 인문학 콘서트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문‧기술간 융합을 통한 통찰력과 창의력 증진에 힘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캠퍼스 ‘수요 인문학 콘서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4차산업진흥팀(☎031-776-48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