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성남시청소년재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청소년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청소년
  • 고정자
  • 승인 2017.07.25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한강 자전거길 종주 탐험활동 진행
자전거 종주

재)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에서는 오는 7. 28.(금)~30.(일), 2박3일 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참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남한강 자전거길 종주 탐험활동』을 진행한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란 전 세계 140여 개 국, 14~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포상단계별(금장, 은장, 동장)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합숙활동 각 4가지 영역에서 청소년 스스로가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모두 달성한 청소년들에게 국제적으로 포상하는 제도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광역운영기관으로, 재단 내 수련시설들을 비롯하여 성남시 내 총 13개 운영기관의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이번 탐험활동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에 도전하는 10명의 청소년들과 2박 3일동안 남한강 자전거길을 따라 경기 양평군 양수역에서 충북 괴산군 연풍중학교 인근까지 약 156km의 자전거 종주 코스에 도전하게 된다.

이 도전에 앞서, 청소년들의 안전과 하이킹 스킬 향상을 위하여 안전 및 자전거 기본교육을 진행하였으며, 7월 24일(월)~16일(수), 2박3일간의 합숙 예비탐험 활동을 통하여 성남시 탄천 하이킹 실습, 취사 및 캠핑 활동을 미리 체험해보고 준비하는 예행연습을 진행하게 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성장과 리더십을 기르기에 가장 적절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활성화를 위해 항상 앞장서겠다’며, ‘이번 탐험활동을 통하여 참가 청소년들이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지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도전을 응원했다.

■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031)729-9053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