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39 (금)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17년 2학기 개강
상태바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17년 2학기 개강
  • 고정자
  • 승인 2017.07.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예술의 감동과 여유, 성남아트센터에서 느껴요
▲ 아카데미 30기 포스터

시민들의 문화감성 지수를 높여 줄 배움의 산실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가 2017년 2학기 수강회원을 모집한다.

음악과 미술, 무용, 인문학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과 우수한 전문 강사진이 함께 하는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는 성인 및 어린이를 위한 96개 강좌를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다양한 예술 강좌들을 신설, 시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먼저 KBS 클래식 FM '흥겨운 한마당‘의 진행자인 윤중강 국악평론가와 함께 하는 <국악이 내게로 왔다> 강좌가 신설됐다. 한국을 대표하는 국악기인 가야금, 거문고, 대금, 피리, 해금 등을 중심으로 최신 영상자료 등을 통해 전통음악의 명곡과 창작음악, 퓨전국악 등을 감상하며 우리 음악에 대한 이해와 안목을 넓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 미술감상과 음악감상이 융복합된 <그림 들려주는 여인>도 이번 학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강좌다. 유명 화가들의 훌륭한 그림을 전문적이면서도 재미있는 해설, 그리고 그에 어울리는 음악가들의 명곡과 함께 감상하며 예술적 힐링을 갖는 이번 강좌는 뮤직큐레이션 <행복한 예술산책>의 진행자 최정주가 맡았다.

어린이들을 위해 브로드웨이 배우 출신의 공연예술전공 원어민과 한국인 선생님이 함께 진행하는 <창의 영어뮤지컬>도 준비되어 있다. 오는 9월 2일(토) 오디션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하는 <창의 영여뮤지컬>은 뮤지컬 기본 교육으로 무대 감각과 독창적 표현력 등을 키우고, 창의적 활동과 예술적 경험을 통해 감성 지수도 함께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디션 신청은 7월 10일(월)부터 8월 25일(금)까지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 피아노, 성인들을 위한 해금 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일상 속 예술의 감동과 여유를 선사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academy)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강좌별 선착순 마감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 031)783-815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