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08 (화)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연중 경기교육역사기록물 전시실 운영
상태바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연중 경기교육역사기록물 전시실 운영
  • 고정자
  • 승인 2017.05.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의 역사와 문화를 만나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한근석)은 경기교육 역사 체험교육 프로그램 서비스를 위해 ‘경기교육역사기록물 전시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경기교육역사기록물 전시실은 자라나는 세대에게 경기교육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2010년 3월 개관했으며, 2017년 4월 기준 3,637명이 방문했다.

전시실은 108.4㎡(33평) 크기이며, 옛날 교실 재현, 사진으로 보는 학교 역사, 사라진 교정(폐교안내), 경기교육 역사 안내, 경기도교육청 사료관, 교육정보기록원 소개, 체험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경기교육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록 사진, 교육용 기자재, 옛날 교과서 및 학용품 등 교육 유물 약 26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과 연계하여 전시실을 견학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경기도립중앙도서관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토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예약 신청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홈페이지(www.goeia.go.kr)에서 견학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031-240-3649) 또는 메일(nch9169@korea.kr)로 전송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홈페이지 / 경기도교육청기록관 / 기록관 소개, 기록물 관리, 행정자료실, 경기교육사, e-경기교육역사관 등에 경기교육역사기록물의 최신 자료를 탑재하여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한근석 원장은 “경기교육의 소중한 발자취를 보여 주는 경기교육역사기록물을 통해 과거의 교육과 소통하고 미래 교육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