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넌버벌퍼포먼스 '추격자', 크리스마스의 웃음을 추격하라!
상태바
넌버벌퍼포먼스 '추격자', 크리스마스의 웃음을 추격하라!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12.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헤이리마을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 <사진제공=아티스트그룹>
오는 21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예맥아트홀에서 연말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안겨줄 넌버벌퍼포먼스 '추격자'가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추격자'는 넌버벌 공연으로서 대사가 없고 표정과 몸짓, 손짓 등을 사용하는 공연이다. 국내에서는 '난타', 'JUMP'가 가장 대표적인 넌버벌 공연으로 '추격자'가 바로 그 뒤를 바짝 뒤쫏고 있는 상황이다.

'추격자'는 세명의 주인공이 서로 쫓고 쫓기는 상황을 대사없이 마임을 통해 표현한다. 마임을 기본으로 연극적인 스토리, 무대와 세트를 가미하며 극적임을 연출하고 타악, 마술, 저글링, 인형극 등의 종합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공연을 접하는 관객들의 눈길을 잡아끌며 퍼포먼스에 집중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든다.

본 공연은 이미 2011년 싱가폴 아트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돼 매진사례를 이루는 등 많은 해외관객들에게 사랑받은 바 있다. 쉬운 내용과 빠른 진행으로 자칫하면 늘어질 수 있는 넌버벌 공연의 단점을 극복한 좋은 사례기도 하다.

공연은 어떠한 병도 고칠 수 있다는 비법이 숨겨진 비서를 훔친 도둑과 그를 쫓는 추격자, 그리고 추격자가 자기를 쫓고 있다고 착각한 또 다른 도둑, 세 명의 주인공인들을 둘러 싼 추격전의 재미난 상황을 스토리에 담고 있다.

'추격자'는 2012년 겨울, 국내 관객들을 찾아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사랑스러운 공연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