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5 (수)
여주군 평생학습센터 ‘제1회 수강생작품발표회’
상태바
여주군 평생학습센터 ‘제1회 수강생작품발표회’
  • 변상진 기자
  • 승인 2012.12.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소리 등 8개분야 공연 성공적으로 마쳐
▲ <자료제공=여주군 기획감사실> 전통예술반의 "농부가, 여주아리랑" 공연

여주군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9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김춘석 여주군수, 오순환 노인복지관장, 여성단체협의회원, 교육강사, 수강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3월 29일 개관 이래 여성회관이 처음 개최하는 작품발표회로 전통예술반 판소리공연, 우리춤 체조, 중국어회화반의 첨밀밀, 영어회화반의 연극 등 8개 분야, 약100여명의 수강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뽐냈다.

김춘석 군수는 “여성회관의 첫 발표회 개최를 축하하며 행사를 준비한 수강생 및 강사님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수명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누구나 지속적인 자기계발이 필요하다. 특히 여성회관이 관내 학원과 상생하면서 여주군민 개개인의 발전에 중요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갖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연에서는 전통예술반이 ‘농부가, 여주아리랑’ 등 농심(農心)을 주제로 한 판소리로 첫무대를 훈훈하게 장식하였으며, 이후 팝송영어, 요가, 댄스 등의 공연 또한 많은 주민들에게 호응과 갈채를 받았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한국전통음료 『배숙시음회』, 『수제초콜릿시식회』, 『베이커리전시』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체험행사로 준비된 『천연비누만들기』, 『예쁜눈썹정리』에도 많은 이들이 참여하여 좋은 호응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오는 12월 7일까지 한글서예, 민화, 예쁜손글씨 등 7개반 137점의 작품이 여성회관 전시장에서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