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0 (목)
평택항․평택호 물빛축제 개최
상태바
평택항․평택호 물빛축제 개최
  • 변상진 기자
  • 승인 2012.10.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 28일 평택호 일원서 개최
▲ <사진제공=평택시 문예관광과>

평택시는 지역의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인 『2012 평택항․평택호 물빛축제』를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평택호 일원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시민들의 화합을 위한 전국노래자랑과 풍어제, 평택농악, 평택민요 등 평택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할 수 있는 공연과 함께 지역예술인들의 평택지역 문화예술단체 공연 등이 펼쳐져 지역예술인들의 문화예술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1일차인 27일에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전국노래자랑이 농악마을에서 진행되며, 이어 모래톱공원에서는 평택연예협회, 평택농악 등 지역예술단체 공연과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연주회가 펼쳐져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시민들이 참여하는 백일장과 학생사생대회 등 참여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일차인 28일에는 풍어제 등 지역단체들의 예술공연과 평택지역 직장인 밴드들의 경연이 펼쳐진다. 또 JK김동욱, 정훈희 등 유명가수와 김정택 오케스트라가 함께 어우러지는 가을음악회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8일 저녁에는 호수와 불꽃이 어우러지는 환상의 불꽃축제도 마련되며,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에 먹거리장터, 아트그래피티, 캐리커쳐, 석고 손뜨기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지역예술인들의 공연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축제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