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5 (수)
주부 재취업, 성공 비결은 ‘오아시스’
상태바
주부 재취업, 성공 비결은 ‘오아시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2.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주부 재취업 설계 프로그램 인기

20일부터 지역별로 무료 진행… 밀착상담 등 취업 연계

경기도여성비전센터(경기새일지원본부)가 운영하는 주부 재취업 설계 프로그램 ‘오아시스’가 인기다.

‘오아시스’는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의욕을 고취하고 구직기술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시군 여성회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올 2월부터 과천여성비전센터를 시작으로 수원, 광주, 의왕, 양평, 군포, 한신대 등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20일~24일까지는 과천에서 다음 달인 3월 5일~9일까지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서 진행된다. 해당 지역 거주자가 아니라도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하루 4시간씩 5일간 총 20시간 동안 진행되며 경기카네기연구소 수석강사와 커리어컨설턴트가 강의한다. 특히 참석자들 집중을 이끌어내는 재미있는 내용과 자신감을 높이는 데 효과가 커 만족도도 97점에 달한다.

특히 담당 취업매니저가 배정되어 밀착상담과 취업 정보 제공, 사후관리로 이어져 수업을 들은 주부들 중 50% 이상이 취업을 하고 있다.

강의는 첫날 성공의 기초가 되는 셀프브랜드 만들기 및 긍정적인 자기소개법, 2일차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3일차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4일차는 의사 전달과 열정개발, 마지막 날에는 비전설정 등의 내용이다.

지난해 가평여성회관에서 오아시스 프로그램을 듣고 가평군청 사회복지사로 취업한 정 모씨(44)는 “평소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는데 나이 먹은 사람이 더 잘 할 수 있는 분야도 있다는 것을 알고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수원에서 오아시스를 듣고 새일여성인턴제를 통해 취업한 서 모씨는 “듣기만 하는 강의가 아니라 그룹별로 한 팀이 되어 자기를 소개하고 발표하는 시간이 많아서 서로 격려해주면서 부족한 부분을 깨닫고 개선할 수 있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참여 신청은 도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oman.gg.go.kr)에서 지원서 서류를 다운받아 전화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새일지원본부(031-8008-80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