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카네이션 마을’ 현판식 진행
상태바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카네이션 마을’ 현판식 진행
  • 고정자
  • 승인 2017.12.17 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에 전국 최초 고령친화 마을인 ‘카네이션 마을’ 조성되어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이 전국 최초로 어르신이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든든한 일자리 제공, 다양한 여가활동 지원,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의 고령친화 마을인 ‘카네이션 마을’로 새롭게 태어났다.

12월 15일(금)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안나 수녀)은 산성동 단대공원 입구에서 경기도 및 성남시 관계자,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및 성남시니어클럽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카네이션 마을’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산성동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자 저소득 노인 가구 비율도 높은 지역으로 경기도와 성남시 예산 3억 6백만 원을 투입하여 ‘카네이션 마을’을 조성하였다.

 

‘카네이션 마을’ 운영으로 일자리 알선을 돕는 노노잡(JOB)센터 및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엄마손맛 2호점, 마망베이커리&카페, 공동작업장 운영으로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일자리를 제공하며, 난타, 실버밴드, 하모니카, 한국무용, 합창단 등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과 재능기부 활동 등의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공공기관에 어르신 우선주차 공간 확보, 전동휠체어 급속 충전시설 설치, 미끄럼 방지 설치 등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어르신 생활환경을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성남시니어클럽은 ‘카네이션 마을’을 공동 운영하며 어르신이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