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2017 경기도 노인 사회활동 활성화 대회 개최
상태바
2017 경기도 노인 사회활동 활성화 대회 개최
  • 고정자
  • 승인 2017.10.23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오는 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다시 뛰는 시니어!, 함께하는 경기도!’라는 주제로 ‘2017 경기도 노인 사회활동 활성화 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노인 사회활동 활성화 대회’는 1년 동안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성과 홍보와 사업 참여 어르신들 간 상호 교류와 화합의 장이다. 노인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는 취업 상담, 채용면접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다채로운 공연 및 실버바리스타 경연 대회와 함께 도내 31개 시군의 특색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를 새롭게 운영한다. 이를 통해 노인사회활동 참여 어르신들의 사기진작, 정보교류 및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한다.

취업상담부스를 통해 일자리를 찾는 어르신들에게는 전문적인 구직상담에서부터 이력서 작성, 사진촬영, 메이크업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와 민간기업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건강예방관리, 노후정보상담, 전통놀이, 발마사지, 추억의 교복체험 등의 체험부스 등을 운영, 일반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31개 시‧군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보여줌으로서 사업 참여 어르신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내 노인일자리 사업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