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화려한 퍼레이드 선사, 최고의 참치를 맛보다.
상태바
화려한 퍼레이드 선사, 최고의 참치를 맛보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8.1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튜나 페스티벌’ 개최

필리핀관관청이 오는 9월 5일~9일까지 필리핀 제너럴 산토스시(General Santos City)에서 제 15회 '튜나 페스티벌(Tuna Festival)'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너럴 산토스시는 연간 40만톤의 참치 어획량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참치 도시로 매년 '튜나 페스티벌'을 개최해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 축제는 풍부한 참치를 선사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 바다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축제로 올해는 제너럴 산토스시 45주년 헌정 기념일을 함께 축하하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튜나 페스티벌은 카니발을 테마로 첫날 국기 계양식(Flag Raising Ceremony)을 시작으로 형형색색의 참치 모양으로 장식된 배를 들고 행진하는 튜나 플로트 퍼레이드(Tuna Float parade)가 진행되며 축제 기간 동안 아름답고 화려한 복장으로 치장한 참가자들의 스트리트 댄스 경연대회, 콘서트 등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또한 튜나 빌리지(Tuna Village)에서는 참치 마켓이 열려 최고의 참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필리핀관광청의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한국 지사장은 "튜나 페스티벌은 제너럴 산토스시의 지역 발전을 상징하는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신선한 해산물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모두 만족시켜 페스티벌 기간에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객들 에게는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