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일본 '도후코&기타칸토' 월드투어 한국 상륙
상태바
일본 '도후코&기타칸토' 월드투어 한국 상륙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9.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에서 일본 관광 페스티벌 도후코-기타칸토 in Seoul 개최
▲ 도호쿠, 기타칸토 월드투어 오는 10월 일 코엑스 '2012 한일축제한마당'에서 열려 <사진제공=일본관광청>

오는 10월 3일 일본관광청(JTA)과 일본정부관광국(JNTO)이 도호쿠(東北) 및 기타칸토(北關東)지방 관광관련 업계들과 함께 진행 중인 ‘일본 관광 페스티벌 - 도호쿠・기타칸토 월드투어’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지역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월드투어는 홍콩, 북경, 로스엔젤레스, 방콕에 이어 서울이 5번째 행선지이며 두 지역에 대한 이해와 한일 문화교류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월드투어는 싱가폴, 타이페이, 상하이 지역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월드투어는 3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 한일축제한마당'에서 시작된다. '일본 관광 페스티벌 도호쿠∙기타칸토 in 서울(Japan Travel Festival Tohoku & Kita-Kanto)'에서는 2006년 일본에서 크게 인기를 이끌었던 영화 '홀라걸스'의 모델인 후쿠시마현의 '이와키스파 리조트 하와이안즈' 훌라걸스의 훌라 공연과 도호쿠의 지역행사 중 칠석 행사에 항상 빠지지 않는 '종이 금붕어 네부타 만들기' 등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이외에 이벤트로는 부스에서 진행하는 설문에 선착순으로 참여하는 100명의 관람객에게는 한정판 헬로키티 클리어 파일을 선물한다.

다음 4일에는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도호쿠, 기타칸토 관광 설명회 in 서울'을 소공동 롯데호텔 에메랄드 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도호쿠와 기타칸토의 도호쿠관광추진기구, 기타도호쿠3현∙홋카이도 서울사무소, 야마가타현, 미토플라자호텔, 후쿠시마현, 이바라키현, 이바라키현관광물산협회, 미야기현과 2012년 2월 리모델링 후 재오픈한 스파리조트 하와이언즈가 참가하며 두 지역의 현황과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6시부터 롯데호텔 벨 뷰 스위트에서는 비지니스 미팅이 열릴 예정이며 이 자리는 양국의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교류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JNTO의 한 관계자는 "2011 일본대지진 이후, 현제 일본에 방문하는 여행자수는 회복되어가고 있다"고 전하며, "아직 많은 여행자가 도호쿠 및 기타칸토에 방문하는 것을 꺼리고 있지만, 여행자가 안전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JNTO에서는 일본의 모든 주요도시의 최신 방사선 측정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관광청과 일본정부관광국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일본관광청(JTA; Japan Tourism Agency)
http://www.mlit.go.jp/kankocho/ko/index.html

일본정부관광국(JNTO; Japanese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http://www.welcometojapan.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