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5 (수)
대야복지관, 어르신과 함께 한 댓골뱀내디딤돌 가을나들이
상태바
대야복지관, 어르신과 함께 한 댓골뱀내디딤돌 가을나들이
  • 고정자
  • 승인 2018.09.2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딤돌나들이

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에서는 지난 9월 13일 목요일 경인 아라뱃길로 ‘댓골뱀내디딤돌 가을나들이’를 다녀왔다. 댓골뱀내디딤돌 나들이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아라뱃길이 가까운 거리여도 다리가 불편해서 혼자 찾아오긴 어려워 가본 적이 없었는데 날씨도 좋고 이렇게 여러 주민들하고 같이 가서 바람도 쐬니 기분이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골뱀내디딤돌 사업‘은 대야신천행복지센터·대야종합사회복지관·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이연합하여 지역사회 사각지대 층의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지역사회(개인, 업체) 내에서 발굴하고 연계하여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나눔 공동체를 조성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댓골뱀내디딤돌 서비스 연계는 지역사회 거점기관(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생활권과 가까운 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상담을 통해 서비스가 연계된다.

*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가족 전통놀이 한마당’으로 놀러 오세요!

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에서 9월 29일 시흥시와 함께 가족문화나들이‘추석맞이 가족 전통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제기차기,팽이돌리기, 널뛰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가상현실(VR 체험), 너프건 사격, 공기대포, 베르누이야구 등 가족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한가위를 맞아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추석맞이 가족 전통놀이 한마당’은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홈페이지(www.dywelfare.or.kr)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추석맞이 가족 전통놀이 한마당]

*일정 : 9월 29일(금) 10:00~12:30

*장소 : 시흥시 실내체육관(ABC센터 아래쪽/시흥시 서해안로 1589)

*대상 : 2인 이상 가족 누구나/선착순 50가족

*접수 : 대야종합사회복지관 031-404-8112/온라인 접수 : http://naver.me/GDeEZa6r)

*문의 : 대야종합사회복지관 031-404-81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