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산초등학교 송재환 교사
상태바
서울 동산초등학교 송재환 교사
  • 허정인 기자
  • 승인 2013.11.13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의 인물> 서울 동산초교 송재환 교사

▲ 동산초등학교 송재환 교사

몇 해 전, 전국 초등학교에 고전읽기 돌풍을 일으켰던 현직 교사이자 독서 전문가인 송재환 교사를 만나본다.

[약력]
서울교육대학교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서울 명문 사립학교인 동산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동시에, 작가와 강연가로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작지만 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EBS <부모>, KBS 라디오 <교육을 말합시다> 등 다수의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도서관, 문화 센터, 기업체, 학교 등에서 300회 이상의 강연을 진행하며 올바른 교육과 효과적인 공부법에 대한 그만의 노하우를 널리 알렸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공부를 훨씬 더 재미있게, 조금 더 잘할 수 있을까?’라는 거시적인 물음에 저자는 ‘초등학교 1학년 때 책만 제대로 읽으면 된다’라고 이야기한다.
최근엔 <초등 1학년공부, 책읽기가 전부다>를 통해 부모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이 물음에 대해 20년간의 현장 경험과 재직 중인 동산초교에서 시행한 책읽기 커리큘럼을 통해 축적한 자료를 토대로 명쾌한 해답을 제시했다.

[저서]
『초등 고전읽기 혁명』, 『수학 100점 엄마가 만든다』, 『초등 공부 불변의 법칙』, 『초등 5학년 공부법』, 『좋은 부모 되기 40일 프로젝트』 등 10여 권이 넘는다. 그중 『좋은 부모 되기 40일 프로젝트』는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되었으며, 『초등 5학년 공부법』 등을 포함한 4권은 중국과 대만에 수출되어 우리나라를 넘어 아시아에서도 널리 읽히고 있다.

[특기사항]
『초등 고전읽기 혁명』은 다독과 속독 위주에서 완독과 정독으로 독서 교육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데 이바지했으며, 전국 초등학교에 고전읽기 돌풍을 일으켰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1년에는 ‘올해의 독서 문화상’을 수상했다.

[교보]초등 [예스]초등 [알라딘]초등 [인팍]초등


   [관련기사]
     - 초등1학년 공부? '책읽기로'로 90% 해결
     - <초등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 본문 맛보기
     - <초등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 3천원 할인쿠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