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신개념 수도관 청소 사업, 파라미
상태바
신개념 수도관 청소 사업, 파라미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5.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비용으로 깨끗한 물을 사용한다
▲ 신개념 수도관 청소 사업, 파라미 브랜드 로고

오염된 수도관 세척은 '파라미'
가족의 건강을 위해 수도관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


"우리 집 수도관에서 이런 물이 쏟아져 나올 줄 몰랐어요. 이런 물로 계속 씻고 빨래도 했다는 게 믿겨지지 않아요. 이전엔 샤워를 하고도 피부가 가려웠는데 파라미 서비스를 받은 후 사용해 보니 너무 개운하고 좋아요. 이젠 지속적으로 관리까지 받고 있어서 맘놓고 물을 사용하는 중입니다."
- 경기도 과천 20년 아파트 거주자

'파라미', 공기압축파와 수압을 이용한 친환경 공법

(주)청우워터에서 신개념 수도관 청소 사업 '파라미'을 선보였다. 파라미는 압축된 공기의 파장을 수도관 내부에 물과 함께 주입하여 내부의 이물질이나 녹을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배관에 무리를 주지 않고 청소용 세재나 기타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공법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시 하는 신개념 사업이다. 
 

▲ 신개념 파라미 수도관세척 공법

일반적인 주택의 수도관은 직경 15~20mm의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보통은 바닥과 벽 속에 시공이 된다. 관의 재질에 따라 10~15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상의 시간이 경과하면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녹에 의해 부식이 되거나 이물질들이 누적되어 수도관 내부가 오염된다. 이런 경우 녹물이나 탁한 물이 간간이 비치게 되는데 심한 경우에는 누수로 이어지기도 한다.

소비자들은 눈으로 확인이 되는 수준까지 가야 수명이 다 됐음을 인지하고 배관청소나 녹물제거 등의 방법을 찾아보다 마지막에는 수도관 교체를 고려하게 된다. 결국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는 상태에까지 이르게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수도관 교체공사 시 20평 주택 기준 100~150만원이 넘는 공사비용이 발생하며 2~3일 정도 시간을 필요로 한다. 이에 비해 ‘파라미’ 수도관 청소는 20평 기준 18만원의 비용으로 집안에 모든 수도관을 청소할 수 있으며 시간은 1~3시간 가량 소요된다.

▲ 배관세척 작업

소비자의 동의를 구해 수도관 청소 중, 수돗물 시료를 받아 인증기관에 수질검사를 의뢰한 결과 납, 철, 아연 등의 검출 결과와 물의 탁한 정도가 현저하게 낮아짐을 알 수 있었다.

▲ 파라미, 시공 전과 후


수도관 청결은 우리 몸에 정말 중요하다. 현재 국내 주택들의 60% 가량이 15~20년이 지난 수도 배관을 사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주택이 배관의 노후화로 인해 상당수가 녹물과 오염으로 인해 어느 정도 오염 된 물을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현대 사회로 들어서면서 시작된 각종 피부질환의 경우 물론 주변환경들도 중요하지만 물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항상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선 주기적인 관리가 필수인 시대가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