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김철민 안산시상 2013년 계사년 새해 신년사
상태바
김철민 안산시상 2013년 계사년 새해 신년사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1.0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철민 안산시장

존경하는 76만 안산시민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여는 2013년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무엇보다 여러분의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고, 살림살이도 한결 나아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작년 한 해 동안 우리는 안정 속의 변화, 변화 속의 안정을 추구하며 시민 행복증진을 위해 경제·관광·복지 분야에 큰 발전을 이루어, 어린이 안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39건의 기관표창으로 시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올해는 지금보다 발전된 안산, 보다 풍요로운 내일을 위해 우리 모두의 땀과 열정이 더 필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풍요로움과 화합, 그리고 격조높은 도시를 위해, 더 큰 행복도시, 더 큰 복지도시를 위해, 올 한해에는 시정의 6대 운영방향을 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도약의 발걸음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생동하는 일류경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대기업 및 우량기업 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로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노후 기반시설 정비, 산업 비즈니스 공간 및 근로자 주거단지 확충, 출퇴근 대중교통과 물류환경 개선으로 산단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기업SOS 지원시스템을 더욱 활성화 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시장의 재건축을 추진하고, 상권별 테마거리 조성과 소상공인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물가안정과 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삶이 존중받는 복지행복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단순히 주는 복지에서 벗어나 손을 잡아주는 복지, 꿈과 희망을 주는 보편적 복지로 변화시키겠습니다.
상록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지원센터, 와동종합사회복지관, 시립어린이집 설치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매진하며,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글로벌다문화센터 개소와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를 통한 내실있는 다문화 정책으로 대한민국 다문화 선진도시의 위상을 제고하겠습니다.

셋째, 모두가 즐겨 찾는 해양문화관광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명품화 사업을 가속화하고, 관광 편의시설과 기반시설을 꾸준히 조성하여 안산의 보물섬 대부도를 명실상부한 수도권 최대의 친환경 체험관광의 거점으로 조성하겠습니다.
아울러 안산국제거리극 등 각종 축제를 발전시키고 도심 속 힐링 캠프로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을 운영하며, 경기도생활대축전 개최와 상록수 올래체육관 건립 등을 통해 선진 체육도시의 위상을 제고하겠습니다.

넷째, 편리하고 쾌적한 녹색환경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시설확충 등 기후보호·생태도시로의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고, 대기, 수질개선, 공원 및 녹지조성으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 녹색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수인선 복개구간 상부공원화, 신안산선 조기착공과 연장, 자전거 네트워크를 완성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녹색 교통체계를 구현하고, U-CITY 2단계 사업, ITS 3단계 구축사업 등 안전안산, 안심안산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배움과 키움이 함께하는 평생교육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친환경 무상급식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전체로 확대하고, 1동 1도서관 조성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하여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아울러 평생학습관 운영, 교육경비 지원 확대, 학교 재래식 화장실 현대화 사업 추진 등 꿈과 희망을 주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소통과 참여의 혁신자치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정 각 분야에서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여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 현장중심 소통행정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시정에 반영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시민소통위원회 운영, 기업 SOS 이동시장실 등 시민 생활의 구석구석을 찾아가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이끌어 내겠으며, 민원콜센터를 개소하여 고객 중심의 민원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은 물론,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확립을 통해 대민 신뢰행정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는 새로운 대통령과 정부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시작하는 해로, 여러분 모두 부푼 기대와 희망을 꿈꾸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우리 시정에도 여러 가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러분께서 함께 하실 때 우리들의 꿈은 비로소 희망이 아닌 현실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과 함께『시민에게 행복과 희망을 드리는 안산시정 2013.』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변함없는 믿음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십시오.

저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2,300여 공직자와 함께 안산의 밝은 내일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여,
경제가 생기를 되찾고 삶의 질이 높아지는 한 해,
행복과 희망의 빛으로 가득한 한 해,
안산의 가치와 품격이 더욱 향상되는 한 해,
시민 모두가 하나로 융합되는 상생의 한 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 길에 우리 모두의 결집된 역량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 희망과 자신감을 가지고, 2013년 새해를 우리 안산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도전의 해로 만들어 나갑시다.
희망을 가꾸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늘 행복합니다.

시민 여러분,“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계사년(癸巳年) 새해 아침에
안산시장 김 철 민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